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드로잉 & 캘리그라피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 낭비이다." | 만년필 손글씨 | 영문 캘리그라피

반응형

얼마 전 새 만년필을 구입했다는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늘 쓰던 만년필이지만 그래도 새로운 브랜드를 접함으로써 느낄 수 있는 좋은 기분 탓에, 글씨 연습에 박차를 가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내친 김에 글씨 쓰는 걸 영상으로도 하나 찍어 봤는데요. 유튜브 채널 운영을 무기한(?!ㅠ) 중단한 이후 카메라 거치대를 구석에 쳐박아 뒀었는데, 먼지 좀 털어내고 오랜만에 촬영을 한 겁니다.

 

몇천 명 아니 몇십 명도 보지 않을 영상일텐데, 몇달 만에 카메라를 켜두고 글씨를 쓰니까 괜히 긴장이 됐어요. 이게 뭐라고 참. 

 

이번에 손글씨로 쓴 것은 "낭비한 시간에 대한 후회는 더 큰 시간 낭비이다."라는 뜻의 영어 문장이었습니다. 역시나, 늘 그렇듯 네이버 명언 검색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원문은 이렇습니다. 

 

"Regret for wasted time is more wasted time." 

 

 

메이슨 쿨리(Mason Cooley)라는 미국 작가가 한 말이라네요.

 

 

검색해서 얻은 정보에 따르면, 메이슨 쿨리는 위와 같은 재치있는 문장을 구사하기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대표적 표현 하나를 위키백과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바로 "The time I kill is killing me."라는 말이었습니다.

 

"내가 허비한 시간이 나를 죽이고 있다." 정도로 해석하면 될까요? 어쨌든 시간을 낭비하면 결국 나만 손해다, 라는 뜻의 문장인 것은 확실해 보이네요. 

 

요즘 날씨도 덥고 (장마 기간이라 요 며칠 사이에는 기온이 좀 내려가긴 했지만), 스트레스도 많아서 무기력함을 많이 느끼는데요. 기분 전환 핑계 대고 넷플릭스에 자주 들락날락하고 있어요. 

 

시간 낭비란 걸 알면서도 재미있는 드라마를 보는 건 정말 달콤한 유혹이어서 멈추기가 참 힘듭니다. 

 

무엇이든 과하면 탈이 나는 법이겠죠. 

 

메이슨 쿨리의 말을 손글씨로 쓰면서 과도하게 빠지지는 말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ㅎㅎ

 

손글씨는 아래 영상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간단히 여기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