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모와 단상들

CCA 주스, 비율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 | #사과 #당근 #양배추 #CCA #채소과일식 #채소과일주스

반응형

건강식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CCA주스. 일명 까주스라고도 하죠ㅎㅎ

저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아침 식사는 웬만하면 가공하지 않은 음식들로 하려고 하고 있거든요.

갈아 먹는 게 귀찮아서 평소엔 사과만 몇 조각 먹었었는데, CCA주스는 당근과 양배추가 들어가는 거라 건강에 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재료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정확한 무게를 재진 않았는데 사과 당근 양배추 각각 150g 80g 80g, 2:1:1 정도 되도록 준비했어요.

이 정도 비율로 갈아서 드셔보시고 기호에 따라 비율 조정을 하면 될 것 같아요.

당근과 양배추는 2~3분 정도만 살짝 쪄서, 사과는 껍찔을 깎지 않고 조각만 낸 뒤 믹서기에 넣고 갈았습니다.

저는 사과의 단맛으로는 조금 부족할까 싶어서 냉동 블루베리도 조금 넣어봤어요.


아내에게 만들어줬더니 양배추 맛이 너무 많이난다고 ㅎㅎ 몇 모금 먹다가 결국 포기하더군요.

저는 요즘 건강한 음식에 어느 정도 입맛이 길들여져 있던 터라 양배추와 당근 씹히는 느낌과 그 맛이 그렇게 역하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입맛은 사람마다 다른 것이니 ㅎㅎ 좀 더 단맛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사과 비율을 더 높이시거나 아니면 채소 맛을 조금 희석시켜줄 수 있는 다른 재료를 더 넣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엔 방울 토마토 5~6개 정도 더 넣을 때도 있습니다. 그렇게만 해도 완전히 다른 맛의 주스가 돼요. 여러 가지로 시도해보시면서 자신의 기호를 잘 찾아가시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