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일기

베스트 셀러 “취미가 우리를 구해줄 거야” 방구석(인스타툰 작가) | 직장인 책 추천 | 일상툰, 그림 에세이 추천

반응형

'취미가 우리를 구해줄 거야'를 읽었습니다. 

저자는 15만 팔로워 인스타툰 작가 방구석 님입니다. 귀여운 그림체로 소소한 일상의 경험을 재미있게 그리고 대중들과 소통하고 계신 작가님이에요.
 
인스타툰 볼 때마다 '어쩜 이렇게 간단하게 표현하시면서도 사람들이 좋아하게 만들까?' 라며 신기해 했었는데요. 이번에 내신 책도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에 올랐더라구요. 
 


저 역시 평소에 방구석 님의 팬이었기 때문에 출간 소식을 듣자마자 주문해서 읽었습니다. 대부분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읽을 수 있고, 또 오래 걸리지도 않았어요. 그만큼 심심할 때마다 또 다시 읽기에도 부담없는 좋은 책인 것 같았습니다. 

손 모양 뭐지..ㅋ


방구석 인스타를 평소에 팔로우 하고 계신 분이라면 잘 아시겠지만, 방구석 님은 다양한 취미를 즐기면서 살고 있는 분이에요. 
 
수영, 식물 키우기, 영화보기, (주식 투자 ㅋㅋ) 등 그때그때 마음이 가는 취미들에 발을 담그며 다채로운 삶을 살아가요. 
 
시도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거나 나에게 맞지 않는 것 같으면 방향을 틀어 다른 취미를 찾아나갑니다. 
 
다만, 계속 하게 되는 취미가 있으면 그것에 진심이 돼요. 취미를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 공부하고 기록합니다. 그런 과정을 거쳐 점점 '더 잘하는 사람'이 되어가요.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

남들과 경쟁할 필요도 없고,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없다. 그저 내가 즐거우면 취미다. 이후 재밌어 보이는 것들을 망설임 없이 취미로 수집하고 있다. 하나둘 수집한 취미들이 지루했던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고 더 나아가 내 삶을 통째로 바꾸어놓았다. 

어쩌면 그저 즐기기 위한 취미들이 우리를 구해줄지도 모른다. 

- <취미가 우리를 구해줄 거야> 프롤로그 중

 
방구석 님은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이지만, 취미에 대한 이런 시선은 직장인인 저에게 많은 걸 느끼게 해줬습니다. 사실 직장인이야말로 취미를 잘 키워야 하는 사람들이라고 생각하거든요.
 
직장인으로 오랜 기간 생활하다 보면 한계를 느끼게 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요즘 잘 지내는 것 같은데?' 하다가도 나의 의지와 전혀 상관없는 방향으로 인생이 흘러가요. 
 
뇌를 완전히 빼놓고 사는 게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이런 순간 크게 흔들리지 않을 수 있지만, 내가 하는 일에 애정과 자부심,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이럴 때 현타가 세게 오기 마련이에요. 
 
어떠한 힘든 상황에서든 변함없이 나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것, 그게 바로 취미입니다. 내 의지대로 할 수 있고 과정과 결과까지 내가 하는만큼 만족하고 즐길 수 있는 것. 
 


저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그런 '취미'의 필요성을 강력하게 느껴서 하고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 소설책 읽기, 그림 그리기, 최근엔 운동도 추가했어요. 
 
그런 게 있다고 직장 스트레스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힘든 일이 있을 때 완충작용을 해주는 것 같았어요. 
 
회사에서 "에잇! ㅣㅁ나러;ㅑ조v;o" 하면서 욕해도, 집에 와서 "올해는 이거나 하면서 맘 편히 보내야겠다" 이렇게 되더라구요. 평소에 취미를 잘 세팅해두는 것이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휴식할 때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건 결코 쉬는 게 아니라고 하죠. 몸은 쉬는지 모르겠지만 뇌는 여전히 바쁘게 일하고 있는 거라는 얘길 들은 적이 있는데요. 
 
일상이 힘들다고 느껴지신다면, 그걸 밀어낼 수 있을 만큼의 취미들을 다양하게 가져보면 어떨까요? 취미가 가지는 힘을 제대로 알고 싶으시다면 꼭 읽어보세요! 
 
인스타툰 작가 방구석 님의 책 '취미가 우리를 구해줄 거야' 리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