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일기

티스토리가 나에게 주는 동기부여 “더 많이 읽고 쓰세요”

반응형

와우. 불과 며칠 전에 제가 쓴 글 하나가 포털사이트 메인에 걸려 조회수가 터졌다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2020/03/03 - [사소한 일상과 생각들] - 글쓰기에 대한 생각 : "자기 실력만큼만 쓰면 왜 못 쓰겠습니까?" (강원국 작가)

글쓰기에 대한 생각 : "자기 실력만큼만 쓰면 왜 못 쓰겠습니까?" (강원국 작가)

블로그 방문자 수를 확인하는 일은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가져다 줍니다. 너무 저조하면 괜히 기분이 다운될 때도 있지만 그래도 이젠 글이 어느 정도 쌓여서인지, 조금씩이라도 오르기 마련인데요. 올라가는 방..

dreaming-bean.tistory.com

어제 또 한 번 조회수가 폭등했습니다. 이번에는 무려 688분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셨어요. 작년 초 블로그를 개설한 이래로 최고 기록입니다. 감개무량하네요!

이번에도 다음 포털사이트 직장IN탭에 제 글이 게시됐습니다. (또 한 번) ‘이번에도’ 책 리뷰였는데요. 저에게 “책 리뷰를 좀 더 열심히 쓰라!”는 무언의 압박이 아닌가 싶습니다.

2020/03/09 - [리뷰도 일기처럼/독서 일기] - <연하이고 남편이고 주부입니다만> 리뷰 : 나의 결혼생활을 돌아보다

<연하이고 남편이고 주부입니다만> 리뷰 : 나의 결혼생활을 돌아보다

평소에 에세이는 잘 읽지 않는 편이다. 그보다 자기계발서, 실용서가 좋다. 독서를 함으로써 내 삶이 조금이라도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그런 책들 말이다. 그러다 최근, 오랜만에 에세이..

dreaming-bean.tistory.com

어쩐지 요즘 책이 열심히 읽고 싶어진다 했더니, 티스토리 혹은 다음 포털이 저에게 많은 동기부여가 되는 모양입니다. 지금 읽고 있는 책이 두 권 있는데, 이것도 얼른 완독해서 리뷰 올리겠습니다.

살짝 예고를 하자면 한 권은 <나는 질 때마다 이기는 법을 배웠다>(김민식)이고, 다른 하나는 <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꾼다>(샌드박스네트워크)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나 했더니 비가 오고 많이 쌀쌀해졌네요. 감기 조심,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