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후기

재즈 소울을 느낄 수 있는 영화 <소울>, <라라랜드> 리뷰

반응형

지난 번 포스팅에 이어 최근 봤던 영화에 대해 간단히 리뷰해보겠습니다.

 

오늘의 영화는 디즈니 픽사의 신작 <소울>과, 2016년 대한민국을 열광케 했던 영화 <라라랜드>입니다. 

 

먼저 <소울>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디즈니 픽사의 작품이라면 믿고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나요?ㅎㅎ

 

일단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키는 귀여운 캐릭터가 한 몫하구요. 호기심을 자극하는 내용에 이끌려 영화를 보러 가게 됩니다. 

 

<소울>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온라인 광고로 영화를 접했을 때 "저건 봐야겠다!"는 생각이 바로 들었어요. 저 귀여운 캐릭터들과 함께 어떤 신비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까? 하며 영화를 볼 날만을 기다리게 되더군요.

 

부푼 기대를 안고 가서 본 영화 <소울>은 역시나, 감탄스러웠습니다. 영혼들이 사는 세계를 어쩜 저렇게 신비하고, 유쾌하고, 밝게,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었을까, 디즈니 픽사의 작품성에 또 한번 놀랐습니다. 

 

다만 인간의 정신세계를 캐릭터로 시각화 해서 다룬다는 점에서는 크게 차별화 되지는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같은 제작사, 같은 감독의 손에 탄생한 또다른 작품 <인사이드 아웃>이, <소울>을 보는 내내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었어요.

 

인사이드 아웃과 소울, 둘 중 하나를 추천하라면 저는 인사이드 아웃의 손을 들 것 같습니다 ㅎㅎ

 

하지만 어쨌든 진일보한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신비하고 귀여운 장면들을 또 다시 보면서 눈호강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영화 <소울>이었습니다. 


다음은 <라라랜드>입니다.

2016년 개봉작인데 갑자기 웬 라라랜드냐고요...? 

 

얼마 전 혼자 영화 볼 시간이 생겨서 집 근처 롯데시네마에 갔었는데요. 코로나 때문에 개봉작이 적어서 예전 영화를 다시 상영하는 '기획전'이 진행 중이더군요.

 

거기에 걸려있던 영화 중 하나가 <라라랜드>였습니다. 전에 한번 아내와 아이를 재우고 IPTV로 결제하고 보다가 둘 다 졸려서 보다 말고 들어가서 자버렸던... 그래서 저에게는 '졸리는 영화', '하지만 보고 싶은 영화'로 남아 있었는데요.

 

넷플릭스에는 없고, 마침 영화관에서는 상영을 하고 있고. 그럼 고민할 것 없이 바로 티켓팅을 하는 것이죠:) ㅋㅋ

 

<라라랜드>가 그동안 보고 싶었던 이유는, 이 영화가 처음 우리나라에서 개봉했을 당시 주변 사람들이 하~도 라라랜드 라라랜드 노래를 불러서였습니다. 

 

도대체 어떤 영화길래 사람들이 이렇게 좋아하는 건지 궁금했어요. (저는 사람들이 많이 보는 흥행작이라면 꼭 챙겨봐야 직성이 풀립니다ㅎㅎ)

 

그런데 문제는 <라라랜드>가 평소 제가 좋아하던 장르의 영화는 아니었다는 거였습니다. 라라랜드는 뮤지컬 영화예요.

 

영화 시작 장면부터 꽉 막힌 도로 위에서 한바탕 공연이 펼쳐지는가 하면, 주인공들이 대사를 주고 받다 말고 갑자기 탭댄스를 추고 노래를 불러요. 

 

전 이런 거 굉장히 오그라든다고 생각했는데요. 지루하다고 느끼기도 했고요. (그래서 예전에 집에서 보다 말고 자버렸던 건지도...ㅋㅋ)

 

암튼 그래서 별 기대 없이 봤는데, 영화관에서 봐서 그런지 또 느낌이 다르더군요. 큰 스크린을 통해 본 라이언 고슬링은 멋있었고요. 엠마 스톤은 더 없이 아름다워 보였습니다. 

 

단순히 배우들의 외모뿐만 아니라 스토리도 좋았어요. (*약스포 주의)

 

세상에 나를 맞추지 않고 전통 재즈음악을 고수하는 남자 주인공, 세상이 원하는 연기를 하는 배우가 되고 싶은 여자 주인공. 그 둘이 만나 서로에게 큰 영향을 주며 가치관과 인생의 전환점을 맞고, 결국에는 각자의 길을 걷게 된다는 이야기. 

 

하지만 그 결말이 슬프지만은 않았습니다. 이루어지지 않아서 오히려 더 애틋했고, 먼발치에서 서로를 응원해주는 관계로 남은 것이 더 해피엔딩일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최고의 배우가 된 여주인공도, 대중음악에 눈을 돌렸던 마음을 다잡고 재즈 피아니스트로 돌아와 자신만의 음악을 하게 된 남주인공도 어쨌든 원하는 바를 이룬 것이니까요. 

 

(그래도 마지막에 라이언 고슬링이 멀리서 엠마 스톤의 얼굴을 보고, 과거의 일을 후회하며 피아노 연주를 하는 장면은 참 가슴이 아팠습니다 ㅠ ㅎㅎ)

 

어쨌든 배우들의 연기와 영화 전체를 관통하는 '재즈' 음악의 분위기, 그리고 스토리까지 너무나 좋았던 영화 <라라랜드>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