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에 관한 기록/메모와 단상들

강의료 100% 환급 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 제작 강의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

by 꿈꾸는 강낭콩 2020. 6. 11.

블로그 글쓰기,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과 더불어 요즘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는 이모티콘 제작입니다.

 

이모티콘 작가들이 낸 책도 좀 읽어보고 괜찮은 온라인 강의가 있는지도 찾아봤는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습니다.

 

주로 클래스101이나 마이비스킷이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기웃거려봤는데, 비용 대비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 잘 확신이 들지 않았어요.

 

특히나 그림 실력보다는 만드는 사람의 아이디어가 결정적인 이모티콘 분야에서는, 이런 강의가 그리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모티콘 작가들이 이끌어주는 대로 따라 만들어 보고 거기서 응용력을 더해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건 책을 통해서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SNS 광고를 통해 sicle이라는 또다른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알게 됐는데요. 여기에 열린 이모티콘 제작 강의, '똥손도 괜찮아 이모티콘 프로젝트'는 좀 특이한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프로젝트를 완수하면 강의료를 100% 환급해주는 제도였어요. 수강 기간 중에 나만의 캐릭터로 이모티콘을 만들고 카카오톡에 제안까지 하고 인증을 하면 결제했던 강의료를 돌려준다고 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sicle.kr

그동안 사실 10~20만 원 정도 하는 강의료 때문에 많이 망설였던 건데, 상당히 괜찮은 기회인 것 같았어요. 그래서 며칠 전에 냉큼 결제를 해버렸습니다.

 

우선은 강의료를 되돌려 받기 위해서라도 뭐든 만들어내지 않을까? 싶었고, 또 일단 한번 해보면 이모티콘 제작 과정 한 사이클을 경험하게 될 테니 두 번째부터는 혼자서도 얼마든지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강의를 들으면서 어떤 컨셉으로 이모티콘을 만들지 시간 날 때마다 고민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수강 기간은 총 4주인데, 카카오톡에 제안을 한 뒤 호옥시 좋은 결과가 있으면 블로그에도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신 뒤 '강의료 100% 환급'에 눈이 번쩍 하시는 분들은, 100%의 의미를 자세히 한번 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5월까지만 해도 100% 현금으로 돌려주는 거였는데, 6월부터는 정책이 바뀌어서 50%는 현금으로, 나머지 50%는 해당 플랫폼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으로 지급한다고 해요.

 

조금만 더 일찍 결정할 걸, 아쉽습니다 ㅠ ㅎㅎ

 

이모티콘 제안 작업으로 6월 말 7월 초는 정신없이 지나가겠네요. 안 그래도 더운데, 저에게는 더 뜨거운 한 달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가셔서 확인해보세요:) 

 

Sicle – 사이클, 쉽고 빠른 목표 달성 프로젝트!

 

sicle.kr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