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패드 취미/왕초보를 위한 프로크리에이트 팁

프로크리에이트로 이미지와 글씨 합성하기 | 아이패드 에어3 활용법 | 디지털 캘리그라피

반응형

아이패드 에어3에서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활용하면 다양한 디지털 캘리그라피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캘리그라피의 장점 중 하나는 이미지와 글씨를 바로 합성할 수 있다는 건데요.

 

저도 조금씩 알아가는 단계인데, 기능들을 하나하나 익힐 때마다 참 신기하고 재미있고 그렇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시면 아이패드의 생산성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이번에는 배경 이미지에 손글씨가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있는 것처럼 보이게 작업 해보았습니다. 사실 알고 보면 '작업'이라고 할 것까지 없을 정도로 정말 간단해요.

 

멋있는 배경 이미지 하나를 찾고, 그 위에 어떤 글씨를 쓸지 결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 다음부터는 몇 가지 조작만으로 마무리할 수 있어요. 

 

대략 글로 정리를 해보자면,

 

1. 프로크리에이트에서 배경으로 사용할 이미지 불러오기

2. 빈 레이어 추가하기

3. 추가한 레이어에 글씨 쓰기

4. 글씨 쓴 레이어의 설정을 '오버레이'로 변경하기

 

이게 끝입니다. 

 

여기서 고민할 건 글씨를 어느 정도 크기로 쓸지, 배치를 어떻게 할지 정도겠네요.

 

제가 만든 이미지 하나 올려봅니다. 

배경 이미지는 픽사베이에서 무료 이미지를 다운 받아 사용했고, 글씨는 모노라인 브러시로 썼습니다.

 

모노라인 브러시는 필압에 관계 없이 일정한 굵기로 출력이 되는데요. 저같은 초보가 다루기에 좋은 브러시입니다. 

 

이것 만으로도 깔끔한 매력이 있지만, 필압 조절에 익숙해지면 다양한 브러시를 활용해 더 멋있는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을 테니 열심히 연습해봐야겠습니다 ㅎㅎ

 

오늘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