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 서비스 후기

카카오 이모티콘 제안 최종 후기 |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기 | 프로크리에이트

반응형

회사에서 잠시 벗어나 있는 동안 가정에 충실하자는 것 외에 또 한 가지 결심했던 것이 있습니다. 본업 말고 진짜 내가 좋아하고, 그래서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 그리고 해보자.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에 도전했던 것도 그런 이유에서였습니다. 제가 실력은 좀 모자라지만 깨작깨작 손으로 뭔가 하는 걸 즐기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최근 다시 알게 됐거든요. 

 

사이클(sicle.kr)이라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 강의를 들었고, 그 이후 2~3주 기간 동안 열을 올려서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제안까지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이모티콘 제작은 아이패드 에어3와 프로크리에이트라는 드로잉 앱을 활용하였습니다. 

 

http://sicle.kr

 

사이클 (sicle) – 쉽고 빠른 목표달성

 

sicle.kr

 

움직이는 이미지 3종, 멈춰있는 이미지 21종을 최종 제출한 것이 7월 1일. 그리고 바로 어제 (7월 8일)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로부터 답변을 받았습니다.

 

심사에 최대 4주가 걸릴 수 있다는 얘길 듣고 2~3주 정도 예상했는데 일주일만에 왔으니, 정말 결과가 빨리 나왔네요.

 

저의 이번 이모티콘 제안은 '미승인' 처리 되었습니다. 카카오 계정과 연결 된 메일로 저녁 5시 반쯤 통보가 왔고요. 왜 제안이 받아들여지지 않았는지에 대해서는 따로 적혀있지 않았습니다. 

 

 

크게 기대는 하지 않았지만 막상 미승인이라는 답변을 받으니 아쉽긴 하네요. 그래도 여기서 끝내면 더 아쉬울 것 같아서 조만간 수정 보완 한 다음 다시 제안을 넣어볼 생각입니다. 

 

아예 다른 컨셉을 만들어야 하는 건가 싶기도 한데, 아직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건 없어서 기존 이모티콘을 최대한 살리는 쪽을 택할 것 같습니다. 

 

사이클에서 들었던 이모티콘 제작 강의에서 강사님이 가장 마지막에 해주셨던 말이 떠오르네요. 

 

"절대 미승인을 두려워 하지 마세요."

 

본인도 미승인을 통보를 받은 적이 있었고, 주변 이모티콘 작가들을 봐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다섯 번 미승인을 받고 여섯 번째에 된 분도 있었다고 해요. 

 

그러니까 미승인을 받은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수정하고 또 수정해서, 계속 도전하는 게 중요하다는 얘기였죠.

 

세상에 쉽게 되는 일은 하나도 없다는 걸 유튜브 채널 운영 이후 또다시 느끼게 되었습니다 ㅎㅎ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가 여러 플랫폼 중에서도 난이도 '상'에 해당한다는데, 그 벽을 넘으신 이모티콘 작가님들이 새삼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올해가 다 가기 전에 블로그에 또 이모티콘 관련 후기를 쓰고야 말겠다는 목표를 새롭게 세우면서,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모티콘 제작에 도전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반응형